생리통 약 완화방법

반응형

생리통 약 먹어도 될까요? 생리통 완화방법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래도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것이 생리통 약 복용하는것이라 할 수 있는데 약을 많이 먹으면 내성이 생기고 나중에 기형아 출산할 수 있다는 요상한 소문들이 많습니다.그래서 걱정이 되는데요.이와 관련 된 내용부터 생리통 완화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생리통 약 부작용 걱정안해도 될까요? 우선 생리통약은 진통소염제 계열로서 체내 오래 남는 약이 아니기에 기형아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그리고 기간에 따르지만 임신중에 복용할 수 있는 약도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러니 생리통 약이 나쁠것이라는 편견을 버려야합니다.

 

 

생리통 약은 언제 복용해야할까요? 생리 시작시부터 바로 시작하여 하루 4~6시간 간격으로 규칙적으로 복용하는것이 효과적인데 이렇게 생리통 약을 복용해도 통증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것은 내성이 생겨서 문제가 되는것이 아니라 병변이 심해져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하여간 생리통 약 내성 생길까봐 걱정하는분들 많은데 일반적인 진통소염제는 내성이 생기는 약이 아니니깐 절대로 걱정할 필요없습니다.그러니 생리통 심한분들 무조건 통증 참지 마시고 약을 드셔도 됩니다.

 

생리통 완화방법 대하여 알아보자~

 

 

허나 사람 마음이 약이라는것은 아무래도 먹는것보다는 먹지 않는게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그래서 약 먹지 않고 생리통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께요.

 

 

생리통 증상은 매우 다양한데요.복부,허리,골반 통증,피로감,두통,여드름,변비 등등이 나타날 수 있고 우울감이나 불안증 그리고 졸리기도 하면 식욕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하여간 신체적인 증상과 정신적인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줍니다.

 

 

생리통 완화방법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몸의 항상성 유지시켜 생리통을 완화시키는것이 중요하거든요.가벼운 운동이나 적절한 수면시간이 필요하고 평소 찬 음식을 절제하며 습하거나 찬 곳에 오래 있지 않는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통 완화방법으로 수분과 염분 섭취 줄이는것도 중요한데요.이는 몸이 붓는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라 할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너무 짧은 치마나 꽉 끼는 옷도 좋지 않습니다.통풍과 보온이 잘 되는 옷을 입는게 생리통에 좋습니다.

 

 

생리통 완화방법으로 생리통에 좋은 차를 마시는것도 좋은데요.쑥차는 혈액을 맑게 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에 생리통 완화에 좋고 익모초차는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고 자궁 어혈 풀어주는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그리고 생강차는 소화 잘 안되는 여성 생리통 증상에 좋습니다.

 

 

생리통 완화방법 온찜질팩이 도움이 됩니다.요즘은 찜질팩 좋은것들 많은데요.온찜질팩을 이용하여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되는데요.이러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약 집에 온찜질팩이 없는경우에는 뜨거운 물에 수건을 적시고 비닐백에 넣습니다,아니면 헤어드라이어기 이용하여 그 바람을 쐬는것도 도움이 되는데 헤어드라이기는 좀 그렇고 그냥 수건 뜨거운물에 적시거나 또는 전자렌지 이용하는 방법이 낫습니다.

 

 

생리통 완화에는 복부를 마사지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누운 자세에서 손을 비벼서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그런 다음에 배를 시계 방향으로 20~30회 가량 쓸어준 후에 배의 여러 부분을 손으로 눌러서 뭉친 느낌이 드는곳은 좀 더 세게 문질러 주면 됩니다.

 

 

족욕도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40도 정도의 물이 좋습니다.물의 양은 종아리가 잠길 정도가 적당하가도 할 수 있는데요.이때 아로마오일 한방울 정도 떨어뜨려주시면 기분 전환 효과도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하여간 혈액순환 원활하게 하는것이 생리통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도암 초기 증상 !!  (0) 2017.10.27
에이즈 걸리는 이유  (0) 2017.10.20
저혈압 수치 & 저혈압 치료법  (0) 2017.10.15
불면증 해결하려면?  (0) 2017.10.15
아침에 손이 붓는 이유  (0) 2017.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