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 생리 증상 신체징후

반응형

폐경기 생리증상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대표적인 폐경기 신체징후로는 월경주기가 바뀌기도 하고 월경량에 변화가 생깁니다.이외에도 폐경기 생리증상으로 불규칙한 출혈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런 출혈은 자궁근종이나 또는 자궁암 등으 질병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어서 검사를 받아보셔야합니다.

 

 

폐경기 생리증상 불규칙한 생리주기로 인하여 걱정을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그러나 이것만으로 폐경기라고 진단을 내릴 수 없습니다.단순 월경불순일 수 있거든요.갑작스럽게 생리주기가 짧아지거나 길어질 수 있거든요.그러니 무조건 생리주기가 불규칙하다고 폐경기 생리증상이라도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허나 불규칙한 월경이 지속되다다가 마지막 월경 후 1년 이상 월경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는 폐경기라고 진단내릴 수 있습니다.폐경기 생리증상 왜 불규칙해지는것일까요? 그 이오는 여성호르몬의 감소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요.폐경기를 맞이하면 난소의 기능이 쇠퇴하고 에스트로겐 분비량이 감소하게 되는것이죠.

 

 

폐경기 생리증상 따라서 월경주기가 짧아지게 되고 서서히 월경 횟수가 줄어들어서 일년에 몇차례밖에 하지 않게 됩니다.그런데 또 짧아졌던 월경주기가 다시 길어지기도 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폐경기 생리증상으로 월경 기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출혈이 발생합니다.그리고 앞서 얘기했듯이 월경이 1년 이상 없게 됩니다.이외에도 색깔에 변화가 나타나는데요.약간 진한 빨간색이지만 폐경기가 되면 갈색이나 검은색으로 변화하게 됩니다.

 

폐경기 신체 징후에 대하여 알아보자

 

 

폐경기 신체징후을 살펴보면 폐경기에는 생리 주기와 출혈량이 감소하거나 오히려 반대로 많아질 수 있으며 생리기간도 짧거나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호르몬치료제로 생리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폐경기 신체징후 두번째로 안면홍조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폐경기 여성의 70%가 경험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안면홍조 증상은 1~2년 정도 지속이 되면 갑작스런 열감,붉은 반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폐경기 신체징후 세번째로 요실금이나 빈뇨 등 배뇨장애가 나타나게 됩니다.요도의 점막이 위축되어 요실금,요로감염,소변시 작열감,배뇨곤란,요급박증,빈뇨 등의 배뇨장애가 발생하게 되는것입니다.게다가 골반장기 지지하는 조직 탄력저하로 방광이나 직장 자궁 탈출이 동반이 될 수 있습니다.

 

 

감정변화가 심해지고 우울감도 폐경기 신체징후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이외에도 자신감이 떨어지고 불안감이 생기며 집중력 저하와 신경과민,두통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 경우에는 홍조증상이 치료가 되면 대부분 좋아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불규칙한 생리증상 폐경기가 아닌 다른 질환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첫번째는 자궁근종 증상일 수 있습니다.자궁은 근육으로 이루어진 기관인데 이상증식을 하게 되면 혹으로 변화하여 근종으로 자리잡게 되는것입니다.

 

 

자궁근종 증상을 살펴보면 처음에는 생리통이 심해지며 생리량이 갑자기 늘어나게 됩니다.게다가 덩어리진 혈액이 나오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자궁근종 크기가 클수록 증상이 심해지는것으로 나타났는데요.월경 중 과도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리증상 자궁내막증도 의심해보셔야합니다.자궁내막증 증상을 살펴보면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의 통증이 나타나는데 대부분 생리주기에 경험하는 통증과 비슷합니다.그래서 대부분 생리통이라고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 전 후로 요통 증상이 나타나며 배변 또는 배뇨 시 통증이 발생합니다.게다가 복통과 함께 메스꺼움 증상 및 구토 그리고 장 불쾌감이 느껴지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자궁내막증 원인으로는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월경시 난관으로 역행성 월경이 나타나게 되고 이로 인하여 월경혈에 포함되어있는 자궁내막 세포가 골반내로 이동하면 문제가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자궁내막증 치료는 호르몬 치료와 수술 치료 두가지를 받게 되는데요.복강경 수술을 받으면 회복도 빠르고 통증도 덜합니다.

 

생리는 여성 건강을 확인하는 지표다?

 

 

생리는 여성의 건강을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로 활용이 되는ㄷ[요.건강한 여성이라면 정상적인 생리주기가 28일정도로 생리기간은 2~7일입니다.그러나 이런 정상 생리 범주를 벗어나게 되면 생리불순이라고 합니다.

 

 

생리불순은 많은 여성들이 한 번 이상은 겪을정도로 흔한 질환인데요.생리불순은 생리주기가 21일 미만으로 짧아졌거나 40일 이상 생리주기가 길어지면 의심해야 합니다.무월경은 3번의 생리 주기 동안 혹은 6개월 이상 생리가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생리불순과 무월경이 지속이 되면 조기 폐경기 증상은 아닌지 또는 난임과 관련된 증상은 아닌지 의심을 해보아야하는데요.생리주기는 배란주기를 반영하기에 무월경이 지속이 된다는것은 배란과정이 원활하지 않다는 신호이며 문제가 있다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여간 불규칙해지는 생리는 폐경기 전조증상일 수 있지만 허나 이같은 증상만으로 폐경기라고 단정지을수는 없습니다.위에 알려드린것처럼 자궁근종이 생겼다거나 또는 자궁내막암 증상이라 할 수 있거든요.그러니 요즘 생리 주기가 이상하다 싶을때에는 병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반응형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광암 초기 증상 생존율  (0) 2017.08.03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0) 2017.08.03
난소암 초기 증상  (2) 2017.07.31
감기 몸살 빨리 낫는법  (0) 2017.07.28
당뇨 합병증 종류 증상  (0) 2017.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