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통증 원인

반응형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혹시 심장에 문제가 생긴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부터 합니다.헌데 심장에 이상이 생겨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발생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그리고 갈비뼈 연골에 염증이 생길때에도 통증이 나타납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동맥경화나 혈전으로 인하여 심장에 공급이 되는 피의 양이 줄어들게 되고 이로 인하여 협심증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협심증은 고령,흡연,고혈압,당노병,가족력 주의하셔야하며 대부분 급성 통증 또는 운동이나 활동시에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가슴 통증 원인 협심증 경우에는 쉬면 통증이 사라지게 됩니다.그러다가도 다시 찌르는듯한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뻐근하거나 조이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혹시라도 이와 같은 왼쪽 가슴 통증 찌르는듯한 증상이 30분 넘게 지속이 된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셔야합니다.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

 

 

왼쪽 가슴통증 원인으로 스트레스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요즘 불안장애 증상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데 이것 또한 문제가 되는것이죠.

 

 

즉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가슴 통증을 야기시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저 같은 경우도 한동안 통증으로 고생했는데 나아진다 싶다가도 스트레스 받으면 재발하더라구요.

 

 

그래서 한때에는 이것때문에 안 가던 병원을 방문하기도 했죠.혹시라도 큰 병일까봐 걱정이 되더라구요.허나 지금은 가슴통증 원인을 알아냈고 고쳐서 멀쩡해졌습니다.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소화기계통에 문제가 생겼을때에도 발생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특히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가슴 쓰림 및 답답함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신트림이 나기도 하고 목에 뭔가가 걸리는 듯한 느낌,가슴통증이 발생합니다.

 

 

이게 증상이 약할때에는 그냥 단순 속쓰림 증상만 나타나지만 심하게 아플 경우에는 가슴 통증 증상이 발생하는데 쥐어짜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그래서 협심증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구요.

 

 

근데 혹시 오른쪽 가슴 아래가 아프고 등 통증이 느껴진다면 췌장염 증상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제가 작년에 췌장염으로 고생을 했는데 이것도 쥐어짜는 듯한 느낌이 나타나요.단 췌장염은 오른쪽에서 통증이 느껴지고 등이 아픕니다.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으로 갈비뼈에 연결된 연골에 염증이 발생하였을때인데요.상체 움직일때마다 아픈 느낌이 든다거나 심호흡을 했을때 바늘에 찔린것 같은 듯한 가슴통증이 나타나면 의심해보셔야합니다.

 

 

오른쪽 가슴 통증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담석증이 원인일수 있습니다.간에서 만들어지는 담즙이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하여 돌처럼 딱딱하고 단단하게 되어버리는데 이로 인하여 구토나 설사 그리고 가슴통증이 나타나는것이죠.

 

 

오른쪽 가슴통증은 유방암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겨드랑이 멍울이 만져지거나 피 또는 선홍색등의 유두분비물이 나오는경우 의심해보셔야합니다.

 

 

폐에 염증이 생겨서 폐의 정상적인 기능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폐렴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구역질,구토,설사 그리고 숨 쉴때마다 가슴 통증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왼쪽 가슴 통증이 왜 발생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이처럼 내 몸에서 통증이 나타난다면 어디가 안 좋은지 체크해보셔야합니다.예로 가슴 아랫부분이나 어깨 등이 아프면 간과 쓸개 이상일 수 있습니다.

 

 

배꼽 주변에 통증이 느껴지면 소장에 염증이 생겨서이기도 하고 갈비뼈 밑으로 통증이 느껴진다면 신장에 문제가 있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소변을 볼때 통증이 느껴지면 방광에 문제가 생긴것입니다.하여간 내몸이 보내는 통증 신호 절대로 놓치지 마시고 무조건 참지마세요.

반응형

'건강해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산소운동 종류 효과  (0) 2017.05.01
두통이 심할때 지압  (0) 2017.04.27
석류 효능 부작용  (0) 2017.04.21
공황장애 증상 원인  (0) 2017.04.17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그림  (0) 2017.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