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증상 치료방법

반응형

우울증 증상 자가진단 해보세요.우울증은 소리 소문없이 찾아오는데 절대로 방치하고 내버려두지마세요.우울증 증상 자가진단 총 9가지의 문항이 있는데 이 중에서 5개가 해당이 되며 이와 같은 상태가 2주 이상 지속이 된다면 우울증이라 할 수 있는데 우울증 치료방법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께요.

 

 

우울증 증상 자가진단 하루종일 우울함 기분이 지속이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두번째로 다이어트 하는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자꾸 체중이 감소하거나 반대로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우울증 증상으로 일상 대부분의 생활에서 흥미가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우울증 증상 자가진단 불면증이 생기기도 하고 피로감과 심한 무기력감을 느끼게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매일 정신이 흥분이 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일곱번째로 집중력이 떨어지게 되고 결정을 잘 하지도 못하게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울증 증상 자가진단 자기 자신을 비난하게 되고 자책감을 느끼게 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한 죽음에 대하여 반복적인 생각을 하게 됩니다.하여간 이중 내가 몇개나 해당되는지 체크해보시고 지속적으로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우울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의 우울증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인데요.해당부분에 체크를 한 후 점수를 매기면 됩니다.16점 이상은 심각하지 않지만 21점 이상이면 주의가 필요하고 25점 이상 나오게 되면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원인은 무엇일까?

 

 

우울증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요.생물학적으로는 우울증 원인 뇌의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이 문제가 되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특히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의 저하가 관련이 깊습니다.그러나 우울증 원인 외로움,실직,경제적인 어려움 등등 환경적 요인도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허나 우울증 경우 2개월 이내의 초기 완쾌율이 70~80%에 이르는 질환인데요.우울증 치료방법은 정신치료방법과 약물치료방법이 있습니다.우울증 치료방법 정신치료는 크게 지지정신치료와 정신분석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지지정신치료방법은 환자의 약해진 자아를 지지함으로써 현실문제에 대한 대처 능력과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말합니다.그리고 정신분석은 무의시적인 갈등을 탐색하며 이로 인한 짐을 덜어주는 치료방법을 말합니다.

 

 

우울증 치료방법은 이외에도 인지행동치료와 대인관계치료등도 시행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우울증 치료방법 약물치료 방법도 있는데요.항우울제 투여하면 2~3주 후에 효과가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울증을 극복하려면~~

 

 

우울증에는 운동을 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운동을 하게 되면 기분을 좌우하는 노르에피네프린이나 세로토닌 등의 신경전달 물질이 활발하게 분비되기때문입니다.게다가 운동을 하면 행복감을 느끼게 만드는 엔도르핀이 잘 분비됩니다.

 

 

우울증에는 명상을 하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또는 일기를 쓰는것도 좋은데요.일기를 통해 긍정적인 사고 방식을 갖게 되고 우울증을 경감시킬 수 있기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것도 좋습니다.첫째로 호두를 섭취해보세요.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우울증 증상을 감소시켜줍니다.그리고 베리류를 섭취해보는것도 좋습니다.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항산화제가 우울증의 증상을 크게 낮춰졌다고 합니다.

 

 

토마토도 우울증에 도움이 됩니다.우울증 퇴치하는데 좋은 엽산과 알파리포산이 많이 들어있기때문입니다.무엇보다도 알파리포산은 신체가 포도당을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도움을 주면서 마음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다보니 우울증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